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Goarmy Camp 의 메타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은 요요인터렉티브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Goarmy Camp 모바일 앱(이하 "서비스" 또는 "Goarmy Camp") 및 Goarmy Camp 관련 제반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의 이용에 관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와 상관없이,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Goarmy Camp 및 그와 관련된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계정 등록을 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3. “메타버스 플랫폼”이라 함은 회사가 XR SPACE ENGINE 을 사용하여 개발한 가상 공간과 IT 서비스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4. “아바타”라 함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회원 간에 서로를 식별할 수 있도록 만든 자신의 시각적 분신을 의미합니다.
5. “계정(ID)”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하는 회원의 고유한 식별 정보로 각 개인의 고유한 전자우편주소를 사용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 혹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한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성명, 연락처, 주소, 성별, 생년월일 등의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등 생성 정보를 통칭합니다.
8. “콘텐츠”라 함은 회원이 작성하거나 저장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파일, 소프트웨어 기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9. “포인트”라 함은 메타버스 플랫폼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메타버스 플랫폼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서비스 내 혹은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하는 이유와 개정된 약관의 적용 일자 등을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7 일 이상 공지합니다. 또한 회원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개정된 약관에 대해서는 회원이 적용 일자 전에 개정된 약관을 인지할 수 있는 충분한 사전 기간을 두고 서비스 내에 공지를 진행합니다.
② 개정된 약관의 적용 일자 이후에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약관의 경우,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개정 전 기존 약관을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약관은 적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가이드라인 등 별도의 이용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과 본 이용약관이 상충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을 우선 적용하며, 이 외에 개별 약관 및 서비스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에 따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서비스이용신청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신청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이 가능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서비스이용신청자는 이용 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다만 회사는 다음의 각호의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0.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승낙이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계정을 해지 당한 경우
11. 회사가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대해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였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 또는 기재 오류가 발생한 경우
12. 동일한 회원 정보를 사용하여 회원가입을 시도하는 경우
13. 가입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법령을 포함한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고 가입을 신청한 경우
14.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만 14 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을 진행한 경우
➃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으로 승낙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정 등록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가입신청자는 전자우편주소 당 하나의 회원 계정만 가질 수 있으며, 회사는 법, 규칙, 규정, 관련 가이드라인 또는 정부 기관의 요구 사항(총칭하여 “법률”)에 따라 추가 정보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가입신청자가 회사의 요청에 따라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일시 중지, 종료, 기타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접근 또는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계정정보의 변경)
① 회원이 제출하는 계정정보는 진실되고 정확해야 하며, 허위 또는 불법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정보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최신 상태로 신속하게 업데이트할 것에 동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정정보를 업데이트 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계정 보안)
① 회원은 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메타버스 플랫폼에 접근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세부 사항, 비밀번호, 번호 및 코드를 포함합니다)의 보안을 항상 적절하게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의 계정(ID)의 무단 사용이나 기타 관련 도난, 분실 또는 보안 위반 발생 시 즉시 goarmykor@gmail.com 로 회사에 통지할 것에 동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계정(ID)에 대한 보안관리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앱 푸시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7 일 이상 메타버스 플랫폼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웹사이트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를 수집하지 않거나 수집을 하더라도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개별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계약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내 회원 탈퇴 화면에서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고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제 1 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이용계약 해지과정에서 삭제된 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계정 정지, 계약해지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의 계정을 계정을 정지시키거나,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5. 계정에 접근하려는 사람의 신원에 의문이 있는 경우
16. 계정이 사기, 불법 또는 기타 무단 목적으로 사용되었거나 사용될 것이라고 의심되는 경우
17.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18. 계정등록시 제출한 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19.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2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21. 불법행위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실행에 도움이 되는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22.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한 경우
23.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범죄행위 등에 관여하고 있거나 관여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24. 서비스 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25. 무단으로 회사의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26.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27.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건전한 거래관행,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원의 계정이 제 1 항의 사유로 회사에 의해 해지, 정지 또는 제한된 경우, 회원은 계정에 대한 접근이 종료, 정지 또는 제한된 후 새로운 계정을 만들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회사로부터 명시적인 지시를 받은 경우는 제외).
③ 회원은 위 제 1 항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니거나 해지, 정지 또는 제한 사유가 해소되었음을 소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확인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회원 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8.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29. 육군 간부 모집 관련 정보, 콘텐츠 제공 서비스
30. 육군 간부 모집 홍보 활동 게시판 서비스
31. 육군 간부 지원 관련 상담을 위한 화상회의 서비스
32. 회원 간 채팅 등 커뮤니티 서비스
33. 이벤트 참여를 통한 포인트 획득, 사용, 보관 서비스
② 회사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범위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변경에 대한 안내)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변경 7 일 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한 및 일시 중단)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또한, 정기점검 시 서비스 이용에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하여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한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➃ 서비스와 연계된 제 3 자의 서비스 등의 장애 또는 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 일부 기능에 제한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⑤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종료)
①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 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 8 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② 본 조 제 1 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일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 15 조 (광고 게재)
①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광고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동의합니다.
② 서비스는 필요하다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내 또는 앱 푸시 알림,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 이러한 광고성 정보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➃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은 서비스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동의합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제 3 자의 제품, 서비스, 상표, 제조사, 공급자 등 기타 정보, 자료가 게시되더라도 회사에게 의한 보증 또는 추천을 의미하지 않음을 인정합니다.
제 16 조 (메타버스 플랫폼의 소유권)
① 회사가 작성한 모든 자료의 저작권, 디자인권, 특허권 및/또는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관련 법률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② 회원은 Go army Camp 와 회원 간에, 메타버스 플랫폼 및 그 안에 포함된 모든 자료와 콘텐츠, 그래픽, 이미지, 텍스트, 파일, 디자인, 시스템, 방법, 정보, 컴퓨터 코드, 소프트웨어, 스크립트, 서비스, 상표 및 브랜드를 포함하여 모든 법적 권리, 소유권 및 이익이 Go army Camp 에 독점적으로 있음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여기에는 모든 지적 재산권 및 소유권(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관할권에서 해당됨)이 포함됩니다(총칭하여 “플랫폼 콘텐츠”).
③ 이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명시적으로 부여되지 않은 메타버스 플랫폼 및 플랫폼 콘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는 명시적으로 회사가 보유합니다.
➃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7 조 (사용자 콘텐츠)
① 회원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메시지, 파일, 데이터, 소프트웨어, 사진, 그래픽 및 기타 항목을 포함한 특정 콘텐츠(앞서 언급한 모든 것 및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코멘트, 아이디어 또는 기타 피드백과 이와 관련된 모든 메타데이터를 통틀어 ‘사용자 콘텐츠’)를 제출, 게시, 표시, 전송하거나 그 외의 방법으로 이용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해당 사용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전 세계적인, 비독점적이며 서브라이선스 가능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합니다.
34.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의 업무와 연계된 사이트 내에서 회원의 사용자 콘텐츠의 복제, 전송, 전시 및 이를 위해 사용자 콘텐츠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변경,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35.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사용자 콘텐츠를 전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사용자 콘텐츠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용자 콘텐츠의 출처를 표시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합병,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➃ 회원이 작성한 사용자 콘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사용자 콘텐츠에 관하여 회사에 본조의 권리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 권한을 보유하거나 라이선스, 동의를 얻었음을 보증합니다.
⑥ 본 조의 규정은 대한민국에서 적용되며, 다른 국가의 경우 해당국의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본 조항의 적용이 제외되거나 면제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콘텐츠 관리)
① 회사는 사용자 콘텐츠를 비롯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게시되는 콘텐츠가 이 약관과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법률 또는 정부 요청에 따른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콘텐츠를 모니터링할 권리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사용자 콘텐츠를 편집, 게시 거부하거나 삭제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36.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37.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3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9.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고 피해를 주는 내용인 경우
40. 제 3 자의 저작권,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1. 해당 장소 및 콘텐츠 내용과 관련 없는 경우
42. 타사의 광고, 홍보 등의 상업적인 내용인 경우
4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4.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③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게시된 콘텐츠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콘텐츠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하는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등의 접근제한과 관련한 법적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판결에 대한 소명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➃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콘텐츠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 3 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또는 제 3 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콘텐츠 비공개 등 임시조치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의 준수)
① 회사는 모든 회원이 서비스를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법적 또는 사기 행위 등 기타 이에 준하는 내용을 전송해서는 안 됩니다. 전송하는 메시지의 내용과 대상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며, 법령에 따라 허용되거나 법령 준수를 위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메시지 화면을 저장하거나 제 3 자와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Goarmy Camp 를 통해 위법 또는 불법 행위를 시도해서는 안 되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채팅이나 프로필 이미지 변경 등에서 다음 각 호와 같이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게시, 조회하거나 서로 주고받아서는 안 됩니다.
45. 음란물
46. 노출 사진 및 미성년자(만 18 세 미만)와 관련된 선정적인 내용
47.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48. 미성년자가 신체적으로 위험하고 유해한 행위에 가담하는 내용
49. 사생활 침해
50. 위협, 증오 발언 및 행동
51. 괴롭힘 및 따돌림
52. 사칭
53. 자해
54. 테러, 증오 또는 극단주의 이데올로기를 옹호하거나 지지하는 행위
55. 영리 목적의 광고 정보를 전송하거나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6. 기타 법령 또는 사회상규에 반하는 콘텐츠, 제 3 자의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콘텐츠
➃ 회사는 제 3 항의 내용을 포함하여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콘텐츠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당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고, 해당 계정을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정지시키는 등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하고 관련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 3 조 약관의 개정 방법에 따라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공정하고 일관된 방법으로 이를 시행하며,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상황에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⑦ 회사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의 적용을 위해 Goarmy Camp 서비스에 업로드되거나 전송되는 콘텐츠(텍스트, 이미지, DM 대화 등)를 직접 또는 제 3 자를 통해 모니터링합니다.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필요한 경우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으며, 법령 위반이 발견되면 콘텐츠 삭제, 이용 제한 조치 외에도 수사 기관에 신고하는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존중합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어떻게 사용, 처리 및 공개하는지 명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읽고, 이를 통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권장합니다.
제 4 장 기타
제 21 조 (보증의 부인 및 책임제한)
① 회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할 뿐 메타버스 플랫폼의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이나 그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57. 회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것이라는 점
58. 회원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끊임없이, 적시에, 안전하게, 무결하게 또는 오류가 없는 기반으로 이용 가능할 것이라는 점
59. 악성 코드가 없을 것이라는 점
60. 정확하고, 완전하며, 신뢰할 수 있으며, 법적으로 안전할 것이라는 점
③ 회사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결된 또는 통합된 제 3 자 사이트의 콘텐츠에 대한 관련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➃ 다음과 같은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1.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62. 순간적인 서비스 접속 증가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63.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및 완전성 등의 내용이 변조, 허위 등의 사실이 확인된 경우
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정부 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에 대한 준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활동 및 제출된 공간 데이터의 신뢰도, 정확성 및 완전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메타버스 플랫폼를 활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임직원 및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게재된 자료, 정보, 콘텐츠의 내용과 품질에 대해서 감시할 의무 및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원의 계정(ID), 비밀번호 및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근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세부 사항, 비밀번호, 번호 및 코드의 관리, 서비스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 3 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⑪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⑫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사항에 대하여 직간접적인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⑬ 회원은 메타버스 플랫폼이 결함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제공된 코드를 평가하는 것에 대한 전적인 책임이 회원에게 있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⑭ 회원은 메타버스 플랫폼은 정교한 사이버 공격, 예상치 못한 활동 증가 또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중단 또는 지연을 일으킬 수 있는 다른 운영 또는 기술적인 어려움에 시달릴 수 있음을 확인하고, 이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면제됩니다.
⑮ 일부 관할권에서는 본 조에 따른 보증의 부인과 책임 제한이 허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관할권에 속한 경우, 위에서 언급된 일부 제한 사항과 면책 조항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보증의 범위와 기간, 그리고 회사의 책임 범위는 해당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최소한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제 2 조 (제 3 자 사이트)
① 메타버스 플랫폼에는 다른 웹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프로모션 또는 리소스(총칭하여 “제 3 자 사이트”)에 대한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제공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 3 자 사이트에 대해 통제할 수 없으며, 제 3 자 사이트에서 제공되거나 이용 가능한 광고, 제품, 서비스 또는 기타 자료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음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③ 회원은 제 3 자 사이트의 가용성 또는 비가용성이나 제 3 자 사이트의 사용 또는 신뢰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거나 발생할 수 있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가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음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➃ 회원이 제 3 자 사이트에 접근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하에 접근하는 것이며, 회원은 이에 대해 회사를 모든 책임에서 명시적으로 면책합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손해배상 범위는 민법에서 정하고 있는 통상손해를 포함하고,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64. 회원이 손해 발생의 원인 또는 손해 발생 사실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즉시 통지하지 않은 경우
65.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제 3 자에게 계정(ID), 비밀번호 및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근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세부 사항, 비밀번호, 번호 및 코드를 유출하거나 계정(ID)을 사용하게 한 경우
66. 회원이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한 경우
67. 그 외에 손해 발생에 있어서 회원의 고의나 과실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➃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고 본 약관에 의해 계약 전체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그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또는 관련 시스템 운영을 방해하는 등 고의 또는 과실로 법령, 본 약관, 사회질서에 위배하는 행위 등을 통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모두 배상해야 합니다.
제 24 조 (고객상담)
① 이 약관, 또는 기타 문제에 관한 질문은 goarmykor@gmail.com 로 보낼 수 있습니다.
② 또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이나 불만사항 또는 위반 사항을 goarmykor@gmail.com 로 접수, 신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와의 소통 내용을 기밀로 유지하여,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 사용자의 이 약관 위반 또는 이 약관 또는 Goarmy Camp 의 정책에 관한 기타 문의 사항에 대한 사항에 대해 공개하지 않을 것을 동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신고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제 25 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이 약관(개인정보보호방침 포함)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해석되고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6 조 (일반조항)
① 이 약관에 사용된 제목은 회사와 회원의 편의를 위한 것일 뿐, 이 약관의 의미나 해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② 이 약관의 어떤 조항이 본 약관의 해석 기준이 되는 법령과 충돌되거나 행정청에 의해 무효라고 선언되는 경우, 그러한 조항은 적용되는 법률에 따라 양 당사자들이 애초 의도하였던 사항에 가능한 한 가깝게 해석하도록 하고, 이 약관의 나머지 부분은 여전히 효력을 유지합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이 종료되거나 만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메타버스 플랫폼 사용에 관한 모든 사용자 콘텐츠 또는 기타 정보를 회사의 데이터베이스에 유지할 의무가 없음을 확인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파기됨을 확인합니다.
➃ 회원은 이 약관 및 이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된 모든 권리, 라이선스 및 특권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가 이 약관에 따른 권리나 권한의 행사를 지체하거나 누락한 것은 그러한 권리의 포기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⑥ 이 약관에 명시적으로 기재되지 않는 한 회사는 다른 개인 또는 단체에게 권리를 부여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⑦ 이 약관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관한 회원과 회사 사이의 완전한 합의이고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원과 회사 사이의 이전의 합의를 대신합니다.